본문 바로가기
국가 지원금 받기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방법

by M 머니 잡 * 2023. 6. 22.

 

국민연금은 한국의 사회보장제도 중에 하나로, 국민들이 노후에 돈으로부터 안정된 생활을 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 국민연금은 대한민국 국민 보다가 의무적으로 가입하며 근로자와 자영업자, 공무원 등 일정한 조건을 충족하는 대다수의 국민들이 해당됩니다. 이러한 국민연금을 나의 예상 수령액 조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면 나의 연금수령액이 대략 얼마인지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 썸네일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방법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 방법 앱 사이트  종류

나의 폰 기종에 알맞은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구글 플레이, 앱 스토어, 원 스토어가 있습니다.

구글플레이 바로가기
구글 플레이 바로가기
앱 스토어 바로가기
앱 스토어 바로가기
원 스토어 바로가기
원 스토어 바로가기

국민 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 방법 휴대폰 앱 설치방법

먼저 나의 휴대폰 어플에 "내 곁에 국민연금" 을 검색하여 설치하여 줍니다. 아래 그림과 같은 순서로 진행합니다.

휴대폰 앱으로 하는 방법
조회 하는 순서

로그인 부분이 나오는데 이때 저는 카카오톡 간편인증이 가장 빠르고 쉬워서 카카오톡으로 해보았습니다.

 

 

 

 

 

두번째 그림에 생년월일 8자리는 20230107 이렇게 연도를 다 적어줍니다. 

앱에서 인증하는 방법
인증 하는 방법

 

카카오톡으로 인증완료를 하면 인증은 끝났습니다.

 

 

 

마지막으로 나의 카카오톡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국민연금" 사이트가 나옵니다.

인증 마무리 단계
간편인증 마무리 단계

국민연금 사이트에 보시면 나의 가입내역, 예상 노령 연금 등 터치해보시면 쫙~ 나옵니다. 그동안 어렴풋이 알고 있던

나의 연금을 자세히 알 수 있답니다.

 

국민연금 사이트 들어가는 방법
국민 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 방법

 

기초연금을 받을 때 모의 계산도 해볼 수 있고, 예상 노령연금액과 부양가족연금 대상인지도 알아볼 수있는 유용한 앱입니다. 그리고 증명서 발급도 가능합니다. 다양한 증명서를 팩스 또는 전자 증명서로 발급 가능합니다.

 

 

디지털 시대를 따라가며 종이 우편 고지서가 아닌 휴대폰으로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국민 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 모의 계산법
국민 연금 모의 계산, 예상 노령 연금액, 부양가족 연금 대상 조회법

 

아래 사진에 보시다시피 왼쪽 증명발급, 신고,신청, 노후준비, 신고센터, 고객센터 등 하나하나 다 터치해 보시면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 어플 내용
국민연금 예상 금액 조회 방법 끝부분

 

이상 나의 폰으로 나의 노후 연금까지 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내가 챙겨야 하는 노후연금을 잘 알고 편안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