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놀러 가려고 계획을 잡는데 비행기 티켓이 너무 비싸서 망설여지지 않나요? 항공사 직원이 몰래 알려주는 항공권 싸게 사는 방법 지금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비행기 티켓은 화요일이나 일요일에 구매한다
비행기 티켓은 화요일이나 일요일에 구매하면 다른 날보다 저렴하다고 합니다.
출발하기 19주 또는 최소 6주 전에 예약한다
출발하기 19주 또는 최소 6주 전에 예약합니다. 항공권 발권 전문업체의 오랜 경험에 따르면 비행기 요금은 일반적으로 6주 전에 가장 싸다고 하답니다.
항공권 메일이나 카페, 밴드 어플을 이용한다
여행을 계획한 사람이라면 항공권 카페나 밴드에 가입하여 알아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이때 다양한 여행 관련 카페 도는 어플을 다운로드하여서 이용합니다.
8월이 가장 비싸고 11월이 가장 싸다
여름 휴가를 보내는 8월이 가장 비싸고, 11월이 가장 싸다고 합니다.
출발 시간대는 밤이나 새벽이 좋다
사람들이 주로 비행기를 탈 때 낮을 선호하기 때문에 가장 기피하는 늦은 밤이나 새벽 시간에는 항공권이 보다 저렴하고 합니다.
출발하는 날짜는 일요일, 월요일, 화요일 중에 1개를 고른다
출발하는 날짜는 일요일,월요일, 화요일 중에 1개를 고릅니다.
귀국하는 날짜는 월요일이나 화요일이 저렴하다
귀국하는 날짜는 월요일이나 화요일이 저렴하다고 합니다.
예매시기를 놓쳤을 때에는 출발 3~4일 전에 땡처리 티켓을 노린다
예매시기를 놓쳤을 때에는 출발 3~4일 전에 땡처리 티켓을 노립니다. 말 그대로 출발 날짜가 임박한 항공권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때는 스카이 스캐너라는 사이트를 이용하길 바랍니다.
24시간 이내에 취소 항공권 노리기
항공사들마다 24시간 안에 무료로 환불해준다고 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로 스카이스캐너에 있는 '가격변동알림' 을 이용하면 됩니다.
24시간 안에 비행기 표 가격이 떨어진 것을 확인하면 예약해 놓았던 것을 바로 취소하고 좀 더 저렴한 새 항공권을 구매합니다.
시간이 있다면 직항보다는 경유하는 것으로 한다.
시간이 있다면 직항보다는 경유하는 것으로 합니다. 가고 싶은 나라의 비행기표가 많이 비싸면 부담되므로 시간이 넉넉하다면 경유하는 방법으로 생각해 봅니다.
신용카드 항공 마일이지 포인트 또는 항공권 사이트 할인 이용하기
요즘 많은 신용카드 회사에서 항공 포인트를 주는 서비스를 많이 준답니다. 이때 특정 항공 마일리지 포인트가 많이 싸이는 카드를 이용합니다. 그리고 항공권 사이트에서 할인을 해줄 때가 많으므로 이때 꼭 활용하여 보다 싸게 항공권을 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