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론부터 바로 들어갈께요. 저희는 뇌출혈로 인한 왼쪽 편마비증상이 있어요. 그래서 지금 재활 한달 반을 넘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편마비 환자는 주로 다리 먼저 반응와서 걷고 그 다음에 손이 돌아 온다고 해요.
다리 먼저 돌아온다고 다리만 재활할 수는 없기에 손도 막 움직여보는 중입니다. 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찾은게 재활로봇 장갑니다.
지푸라기라고 잡는 심정으로 찾아본 첨단 재활 로봇 장갑을 사보았어요. 실제 구입을 하고 사용해본 경험입니다. 바로 착용해본 후기 입니다.
장점
✅먼저 뭔가 징그러우면서 기대감에 부푼마음으로 착용합니다. 설명서대로 코드를 끼우고 바로 실행하면 사진처럼 움직이여요.
✅저희는 손가락이 굳지 않은 상태여서 손이 쫙쫙 펴지더라구요. 그런데 아래 사진에 벨브처럼 생긴것을 조절하면 손을 안 펴지게 또는 펴지게 조절할 수 있어요.
✅세기를 조절할 수 있어요.
✅소음이 작아요. 다른 손과 종아리 휴대용 안마기들 보다 소음이 거의 없어요. 그래서 재활 병실에서도 사용하고 있어요.
✅잠 잘때도 손가락이 움직이니까 뭔가 안심이에요.
✅사실 재활운동은 자기 스스로 힘을 줘서 해야 가장 효과가 있다고 하지만 저는 이 운동기구도 괜찮다고 봐요. 그런데 이 기구는 "오늘 따라 운동 하기가 힘드네."라는 생각이 들때 자동으로 해주는 손가락 로봇 운동을 하면 좋을 것 같아요.
✅기구를 장착하고 기계가 손을 펼 때 본인도 같이 펴면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낄수 있다고 해요.
단점
☑️해외배송으로 배송 기간이 좀 걸립니다.
국내 배송으로 찾아보았지만 해외배송뿐! 하지만 지금은 뭐라고 해야했기에 배송기간이 걸리긴 하지만 저희는 2주 안되서 배송이 완료.
☑️안그래도 손가락이 움직이지 않는데 손가락 한개 한개를장갑에 끼우는 것 부터 힘들어요.
☑️그렇다고 안 할 수 없기에 손가락 한개 한개 넣어서 해보았답니다. 몇번 하다보면 금새 요령이 생겨서 잘 하게되요. 걱정마셔요